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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Design Pattern] 디자인 패턴이란?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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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사용성, 확장성, 관리의 용이성을 갖추어야 한다.
대부분의 패턴은 시스템의 일부분을 나머지 부분과 무관하게 변경하는 방법을 제공한다.
패턴은 다른 개발자들과의 의사소통의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문 용어 역할을 한다.
디자인 원칙
- 상속보다는 구성을 활용한다.
- 바뀌는 부분은 캡슐화 한다.
-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에 맞춰서 프로그래밍 한다.
- 서로 상호작용을 하는 객체 사이에는 가능하면 느슨하게 결합하는 디자인을 사용해야 한다.
- 느슨한 결합을 이용하는 디자인이 훨씬 더 유연하고 변화에 강하다.
- 클래스는 확장에 대해서는 열려있지만 변경에 대해서는 닫혀 있어야 한다. (OCP)
- 시스템을 디자인할 때는 닫혀있는 부분이 새로 확장되는 부분하고 확실하게 구분되도록 노력합시다.
- 추상화된 것에 의존하라, 구상 클래스에 의존하지 않도록 한다.
- 가능하면 모든 것을 추상적으로 만들어라
객체지향 패턴 종류
Strategy, Singleton, Observer, Factory, Decorator, State, Adapter, Facade, Template Method, Iterator, Comman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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